아이폰 앱 개발자가 되고자 준비하기로 마음을 먹고 간단한 책 두 권 정도를 구매하여 공부하다 보니
실무와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고 싶어져 관련 강의를 알아보게 되었고 구글링을 통해 우연히 패스트캠퍼스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
분야별로 여러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'30개 프로젝트로 배우는 iOS 앱 개발' 강좌가 찾고 있던 구성과 가장 유사하였으며,
50일간 진행되는 환급 챌린지에 흥미를 느껴 고민 없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
막상 글 작성을 시작하려니 내 생각을 블로그에 적는 것도 어색하고 한편으론 완벽하게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되지만
좋은 취지로 참여하게 되었으므로 챌린지가 진행되는 동안 최선을 다해 기록해 보겠습니다
앞으로 글 작성 방식은 공부한 목차, 공부한 내용 요약 정리, 진행이 잘 되지 않았던 부분, 복습이 필요한 부분,
이번 강의를 통해 느낀 점 순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.
1월 24일 월요일 / 1일 차
맥의 IDE인 Xcode 설치 방법과 코드를 실행해볼 수 있는 playground, Swift에 대한 간단한 설명하는 것을 시작으로
상수와 변수, 기본 데이터 타입, 컬렉션 타입에 대해 공부했습니다.
상수
let 상수명: 타입 = 값
변수
var 변수명: 타입 = 값
기본 데이터 타입
Int, UInt, Float, Double, Bool, Character, String, Any
컬렉션 타입
데이터들의 집합 묶음
Array | 데이터 타입의 값들을 순서대로 저장하는 리스트 |
Dictionary | 순서없이 키와 값 한쌍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컬렉션 타입 |
Set | 같은 데이터 타입의 값을 순서없이 저장하는 리스트 |
이렇게 Part 1 - Ch01 - 1장부터 6장까지 진행해봤는데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은 없었습니다.
하지만 컬렉션 타입의 종류와 차이점을 명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.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